충주학생회관, 청소년자원봉사단 진로체험 동아리 모집
2019-01-30 성기노
충주학생회관(관장 권순철)은 관내 중ㆍ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반적인 봉사와 차별화한 충주학생회관만의 특색 있고 다양한 창의적 진로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자원봉사단 학생들은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별 주제로 팀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 계획, 수업준비, 수업진행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 자발적으로 동아리 및 일일강좌를 운영한다.
중ㆍ고등학생 40여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5개의 팀은 그 동안 주말과 방학을 이용하여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으로 이루어진 세상’, ‘잉글리쉬 레고’, ‘재미있는 수학교실’, ‘잉글리쉬 액티비티’, ‘즐거운 미술놀이’등 교과연계 과목과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수업활 동을 통해 진로체험을 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부터는 이러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책을 통한 소통과 공감, 학습방향과 직업탐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분야별로 재능기부 활동을 할 학생들을 중점적으로 선발하여 청소년 자원봉사단원을 모집(2.11.~2.15.)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주학생회관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밴드를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충주학생회관 관계자는 “적극적이면서도 능동적인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직업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기노 에디터 trot@featur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