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인기 BJ케이가 지난 30일 자신이 산 람보르기니 슈퍼카를 공개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도 개설한 케이는 '시청자분들, 제 2번째 슈퍼카를 공개하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동영상을 올렸다. 그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파이더'를 선보였다. 가격(기본 옵션 기준)이 3억 2000만원부터 시작하는 최고급 슈퍼카다.
그는 슈퍼카 람보르기니를 타고 강남 일대를 유유히 다니며 '콘텐츠'를 생산하기도 했다. 하지만 막판에 주유소에 들렀다가 주유구를 찾지 못해 다른 사람에게 급히 핸드폰으로 물어보는 촌극을 보여주기도 했다. 주유구는 그냥 손으로 밀면 열리는 구조였다.
그는 또한 지난 7월 중순 방송 데뷔 5주년을 맞아 시청자들로부터 별풍선 ‘51만 개’라는 초대박 선물을 받았다.
케이는 방송 데뷔 5주년을 맞아 특별방송을 진행했는데, 열혈팬들을 비롯해 시청자들은 방송 초반부터 ‘축하’의 의미로 별풍선을 쏘기 시작했다. 이에 케이는 “아직 별풍선 쏘지 말아 달라”며 “케이크에 초 불면 그때 쏴주시길 부탁한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시청자들은 케이에게 별풍선을 100개부터 많게는 3만 개를 선물하며 케이는 물론 같이 방송을 보고 있던 시청자와 동료 BJ들을 놀라게 했다. 이 날 케이는 별풍선을 무려 51만 개를 받았다. 이는 역대 별풍선 최다 기록이었다. 현금으로 따지면 5100만원에 달하는 거액이었다.
‘별풍선’은 아프리카TV에서 통용되는 온라인 화폐로, 시청자는 별풍선 1개를 110원에 사고, BJ는 1개당 60~70원씩 가져가는 구조다.
아프리카TV BJ들은 콘텐츠, 방송 시간 등에 따라 방송 진행자의 등급이 나뉜다. 파트너BJ, 베스트BJ, 일반BJ 세 가지다. 일반BJ는 후원금 수익의 60%, 베스트BJ는 70%, 파트너BJ는 80%를 가져가게 된다.
케이는 아프리카TV 파트너 BJ로서, 이날 받은 별풍선을 현금으로 환산하면 수수료 20%를 제외하고 약 4,000여만 원의 수익을 올렸다.
케이는 2017년 상반기 수입 2위에 오르기도 했다. 1위 셀리에 이어 환전금액 약 4억 5,000만원의 수익을 올려 또 화제가 된 바 있다.
현재 케이의 람보르기니 공개 영상은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유튜브를 누비고 있다.
온라인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