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마음 설명서≫에는 여자의 심리에 관련된 거의 모든 사례가 담겨 있다. 저자는 10년이 훌쩍 넘는 세월 동안 수천 명의 남녀를 상담했다. 심리분석가인 저자가 상담하면서 겪은 풍부한 사례를 기반으로 알 수 없는 여자의 심리가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담겼다. 길을 못 찾는 여자, 말을 잘하는 여자, 촉이 좋은 여자, 질투가 많은 여자, 자식에게 집착하는 여자, 섹스를 싫어하는 여자, 나쁜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 남자에게 집착하는 여자, 상상을 잘하는 여자 등등. 저자는 유형별 여자 심리를 ‘상담사례, 과학적 근거, 전문가 소견’으로 버무려 명쾌하게 분석해 풀어냈다. 알 수 없는 여자 때문에 미치는 남자와 답답한 남자 때문에 속 터지는 여자가 서로 인정하고 배려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대인관계에 있어서 가장 심각한 갈등은 남녀의 갈등이다. 동성은 기본적으로 가진 공감 부분이 있다. 하지만 이성은 아주 보편적인 몇 가지 인간 심리를 빼고는 남자 혹은 여자라는 성(性)의 특성에서 오는 고유한 심리에 대한 공감대가 없어서 만족할 만큼 서로를 이해하는 관계가 되기 어렵다. … 이해되지 않는 다른 성의 심리를 자기편 성의 인식 틀로만 이해하려고 하는 것은 엄청난 오류다. 그렇다고 무조건 인정하고 존중하고 배려하라고 하면 받아들이기에 많은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여자는 왜?’라는 의문을 풀어줄 것이다.
- 프롤로그 중
지은이 | 글보리
저자는 어린 시절 성악가가 꿈이었지만 가정형편으로 보조금이 지급되는 신학교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학비를 벌기 위해 밤잠을 줄이며 애썼지만 병든 몸으로 중간에 학업을 접어야 했다. 결혼하고 아이 셋을 낳아 기르면서 성악을 공부해 메조소프라노가 됐다. 성악가로 10여 년을 살다가 타인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서 심리학 공부를 시작했다.
상담사로서 더 만족스러운 상담을 위해 밤낮으로 책을 읽었고 상담에 도움이 될 자격증을 따기 위해 동분서주 돌아다니며 12개 분야의 자격을 취득했다. 그 결과 국제공인 신경언어프로그램 전문가, 국제공인 최면요법치료가 및 상담사로서 10여 년째 강의와 상담을 하고 있다. 7년 전부터는 사회심리를 주제로 한 칼럼을 쓰고 있다.
온라인팀